무인양품 주식회사(MUJI KOREA)는 일 광명, 안양, 시흥 생활권 내 첫 매장인 ‘무인양품(MUJI) 롯데몰 광명점’을 개점했다고 12일 밝혔다.광명시는 서울 서남권과 경기 서남부를 잇는 교통 중심지이자, 다양한 복합 쇼핑시설이 밀집한 지역으로 이번 매장은 패션,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한 공간…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충남 천안시 천안공장 부지 내에 ‘품질혁신센터’를 준공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품질혁신센터 준공은 글로벌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갖춘 체계적인 품질 경영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품질혁신센터는 지상 5개층, 연면적 약 4820㎡ 규모로 조성됐으며, GMP기준을 반영한…
글로벌 치과 의료기기 기업 덴티움이은 최근 광교 본사에서 태국 치과계를 이끄는 핵심 치과의사 40명을 초청해 임상 교육 세미나를 진행하며 태국 의료진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덴티움의 주요 제품군과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행사로, 특히 회사가 추구하…
마크웍스는 회사가 주최한 ‘상표 실무 인사이트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지난 9일 진행된 행사는 최근 AI 기반 실무 도구 활용에 적극적인 MZ 변리사들이 대거 참석하며 열기를 더했다. 실제로 전체 참석자의 79%가 3년 차 미만의 주니어 변리사였다는 사실은, 현업의 디지털 전환 흐…
롯데건설은 디지털 광고 어워즈인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와 콘텐츠 ’엄마의 시간’으로 마케팅·캠페인부문과 디지털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
10대 건설사 가운데 롯데건설·GS건설이 일감 5년치 이상을 확보하며 안정적 사업 기반을 유지한 반면, 현대엔지니어링은 수주잔고가 20%대 감소하며 가장 큰 폭의 역성장을 기록했다.1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사업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2025년 3분기 말 기준 수주잔고…
현대건설은 자사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가 책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프로젝트 ‘힐스 리더 캠페인’으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 마케팅/캠페인 분야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가그린 후레쉬브레스 혀클리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토탈 구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그린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혀 전용 클리너다.‘가그린 후레쉬브레스 혀 클리너’는144개의 미세 브러쉬가 혀 표면 돌기 사이의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림)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Carbon Disclosure Project)로부터 수자원관리(Water Security) 부문 최상위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A-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결과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C…
대웅제약이 올해 3분기 누적 실적에서 한미약품을 제치며 판도가 바뀌었다.11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전통제약사 매출 상위 5개 기업의 분기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중 유한양행, GC녹십자, 종근당, 대웅제약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유한양행은 전년 대…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약국 전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팜베이직은 소비자에게 약국용 고품질 제품을 1만 원 이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대한약사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공동 개발한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브랜드다.팜베이직은 소비…
DL이앤씨의 박상신 대표가 취임 1년 만에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건설 경기 침체 속에서도 수익성과 재무구조를 빠르게 정상화한 점이 인사 배경으로 꼽힌다.10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DL이앤씨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3분기 영업이익은 3239억 원으로 전년…
취업 준비생 10명 중 6명이 구직 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취업 가능성을 낮게 보는 ‘소극적 구직’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극적인 이유로는 절반 이상이 ‘일자리 부족’을 꼽으며 구조적 문제를 지적했다.9일 데이터뉴스가 한국경제인협회가 지난 10~11월 전국 4년제 대학 재학생·졸업생 2492명을 대…
GS건설은 인공지능(AI) 활용 역량을 전사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AI 레시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8월 국내 건설사 최초로 OpenAI의 기업용 AI 솔루션 ‘ChatGPT Enterprise’ 도입 후 사내에 처음으로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이번 경진대회는 AI를 활용해 실제 업무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