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조선대학교와 항공우주분야 AI 융합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항공우주 분야의 미래 인력 수요 증가에 대응해, AI 기반 항공우주 융합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관련 신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두 기관은 미래…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독일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브랜드 ‘오쏘몰(Orthomol)’이 2월 12일 오후 12시부터 올리브영 라이브 커머스 ‘올영라이브’를 통해 대표 멀티비타민 제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올영라이브의 메인 품목은 남녀 성별 맞춤 설계를 통해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
현대건설이 압구정 3·5구역을 동시 수주하기 위해 출사표를 던졌다.현대건설은 지난 11일과 12일 각각 압구정 5구역과 3구역 입찰공고에 맞춰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행사를 열고 압구정 헤리티지의 계승과 미래가치 제공을 약속했다고 밝혔다.임직원들은 출근길 인사를 통해 "압구정은 대한민국…
현대모비스가 전기차 캐즘 여파로 위축됐던 수주 흐름을 다시 끌어올리며 반등에 성공했다. 북미를 중심으로 전동화 핵심부품 수주를 확대하며, 연초 제시한 목표를 큰 폭으로 웃도는 성과를 냈다.12일 데이터뉴스가 현대모비스의 실적발표 자료를 분석한 결과, 현대모비스의 2025년 글로벌 비계열사 수주액…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LIG넥스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함께 K-방산 기술 경쟁력 제고와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KAI는 두 회사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제3회 세계방산전시회(World Defense Show 2026)’에서 KF-21과 FA-50의 수출 경쟁력…
패션기업 위비스(회장 도상현)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지센(ZISEN)은 2026년 봄 시즌 컬렉션 ‘Light Starts With Me’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어느 자리에 있어도 빛나는 나’를 주제로, 일상과 포멀한 순간을 모두 아우르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지…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ÇOIS GIRBAUD)는 브랜드 모델로 활약 중인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새로운 봄 화보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 화보는 ‘Within Spring’을 콘셉트로, 조형적 공간을 배경 삼아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의 2026 봄 컬렉션을 입고 생각하고, 멈추고, 탐구…
GS건설은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자이(Xi)의 차별화된 조망 설계를 위해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한 구조 설계 기술을 개발해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이를 우수한 한강 조망권을 갖춘 성수전략정비구역 1지구에 처음 적용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GS건설이 이번에 특허를 출원한 ‘공동주택 코너부 조망 확…
미국 원전 르네상스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현대건설이 현지 대형원전 시장 재도약을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섰다.현대건설은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의 더 웨스틴 댈러스 다운타운 호텔에서 ‘대형원전 기술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현지시간 10일 진행된 설명회는 대형원전 공종·분야별 전문 세미나…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시공에 참여한 3개 단지와 래미안갤러리가 2026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Asia Design Prize)에서 7건의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삼성물산은 지난 10일 공간·건축 부문에서 래미안 원페를라(외관 디자인, 조경)·래미안 원펜타스(외관…
화장품 브랜드 클라뷰(KLAVUU)를 운영하는 베케이코리아는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 자사 제품 ‘너리싱 케어 립 슬리핑 팩’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취약계층의 생활 지원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난 10일 진행된 나눔 전…
GS건설은 자사가 시공한 부산 최초의 대심도 터널이자 국내 최초의 전차종 대심도 터널인 만덕센텀고속화도로가 10일 0시에 개통했다고 밝혔다.만덕센텀고속화도로는 지난 2019년 11월 착공 이후 총 투자비 7931억 원을 투입해 6년2개월만에 개통됐다.GS건설은 지반이 상대적으로 연약해 터널 굴착 시…
DL이앤씨가 대한민국 부촌의 상징인 ‘압구정5구역 재건축 사업’ 수주를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결집하며 강력한 수주 의지를 드러냈다.DL이앤씨는 1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5구역 일대에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압구정5구역 조합원들에게 출근길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이날 새벽 영…
대우건설은 성수4지구 재개발 사업 입찰에서 조합원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파격적인 사업조건을 제시했다고 10일 밝혔다.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공사비다. 조합이 책정한 예정 공사비는 1조3628억 원(평당 1140만 원)인 반면, 대우건설은 1조3168억 원(평당 1099만 원)으로 입찰하며 총 460억 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