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정비사업 수주 경쟁에서 상위권과 격차가 벌어진 일부 대형 건설사들이 반도체 공장 건설과 개발사업으로 무게중심을 옮기며 돌파구를 찾는다. 도시정비 대신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실적 방어와 중장기 성장 동력을 동시에 확보하려는 전략이다.19일 데이터뉴스가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회사의…
GS건설은 18일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에 위치한 대산임해산업지역 공업용수도(해수담수화) 현장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GS건설 등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준공한 대산임해산업지역 공업용수도(해수담수화) 사업은 정유, 화학 등 다수의 생…
지난해 육아휴직 사용자가 20만 명을 넘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특히 아빠 육아휴직이 큰 폭으로 늘며 전체 증가세를 이끌었다.18일 데이터뉴스가 국가데이터처의 ‘2024년 육아휴직 통계 결과(잠정)’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육아휴직자는 20만6226명으로 전년보다 4.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육…
대우건설(대표 김보현)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환아들의 건강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이 기부한 헌혈증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 12일 대우건설이 헌혈증을 전달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세 이하의 환아들의 치료와 사회 복귀를 위해 여러 분야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수혈 비용 경감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호주에서 고압직류 송전 설비(HVDC : High Voltage Direct Current)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호주 에너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삼성물산은 호주 연방정부와 빅토리아·타즈매니아 주정부가 설립한 마리너스링크 (Marinus Link Pty Ltd)가 발…
올해 전국 입주 아파트 10채 중 1채가 GS건설의 주택 브랜드 자이(Xi)로 나타났다. 공급 규모와 브랜드 선호도가 동시에 입증되며, 자이(Xi)가 주택시장에서 확고한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한 셈이다.GS건설은 올해 회사의 입주 물량이 총 2만8669가구로 집계됐으며, 전국 입주 물량 가운데 약 10%에 해당…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비타민C 브랜드 비타그란이 ‘비타그란 비타민C구미젤리 버라이어티팩’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버라이어티팩은 바스켓 형태의 벌크 타입 제품으로, 넉넉한 용량과 높은 활용도 그리고 귀여운 캐릭터가 적용된 디자인이 특징이다.카카오선물하기 채널에서 99%의 선물…
LX하우시스가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시설인 ‘좋은나무와 열매’의 개보수를 완료했다.LX하우시스는 지난 16일 경기도 여주시 소재 그룹홈 ‘좋은나무와 열매’에서 김훈 LX하우시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김경래 ‘좋은나무와 열매’ 시설장…
HK이노엔과 동국제약이 주력 품목과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앞세워 연 매출 1조 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처방의약품의 안정적 성장과 헬스케어·화장품 등 비(非)전문의약품 부문의 외형 확대가 실적을 끌어올리는 핵심 동력으로 작용한다.17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H…
수능을 마친 수험생 2명 중 1명 이상이 가장 하고 싶은 일로 아르바이트를 꼽았다. 수능 이후 경제 활동에 대한 관심이 뚜렷해지며 ‘알바부터 시작하겠다’는 인식이 확산되는 모습이다.8일 데이터뉴스가 알바천국의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 2183명 중 55.1%…
대우건설은 투르크메니스탄의 영세중립국 선언 30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에 한국 기업 대표로 초청됐다고 15일 밝혔다.투르크메니스탄에서는 독립기념일 다음으로 중요한 국경일인 12월 12일 국제 중립의 날에 매년 대규모 기념행사가 개최되는데, 투르크메니스탄은 독립 후 중립국 선언을 하고 1995년…
동아에스티(대표 정재훈)는 한국메나리니(대표 배한준)와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엘리델크림(Elidel Cream)’ 국내 독점 유통 및 판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동아에스티 본사에서 열린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동아에스티 정재훈 사장과 한국메나리니 배한준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
건설 현장의 안전사고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 건설사 본사 및 현장 직원, 협력업체와 작업 근로자가 한 자리에서 만났다.GS건설은 경기도 광명시의 한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GS건설 임직원, 협력사 관리자 및 근로자 100여명이 모여 안전에 대한 본질에 접근하고, 함께 개선책을 고민하는 참여…
㈜한화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로부터 2025년 기후변화대응 부문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한화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CDP 평가 최상위 등급을 획득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또한 수자원관리 부문은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해 전년대비 1단계 상승하는 성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