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비구역 지정이 급증하며 도시정비시장 확대 흐름이 뚜렷하다. 대형 사업지를 중심으로 주요 건설사들이 잇달아 수주전에 뛰어들면서, 올해는 경쟁입찰 중심의 치열한 수주전이 본격화할 전망이다.4일 데이터뉴스가 서울시 통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서울에서 총 76개 구역이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성인 5명 중 1명은 머리카락이 자꾸 빠져 점점 줄어드는 탈모 증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탈모 경험 비율은 10여 년간 큰 변화 없이 20%대에 머물러 있으나, 남성과 고령층에서 특히 두드러진다.3일 데이터뉴스가 한국갤럽의 탈모 관련 인식 조사를 분석한 결과, 2025년 성인의 21%(1188명)가 현재…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독일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오쏘몰(Orthomol)’이 설 연휴를 앞두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설맞이 기획팩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기획팩은 독일에서 온 선물을 표현한 소포 모티브의 그래픽과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명절 선물 용 기획팩 컨셉을 시각적으로 구현…
롯데건설은 최근 대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통해 총 7000억 원의 자본성 자금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재무구조 개선과 유동성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지난해 12월 29일 1차로 3500억 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한 데 이어, 1월 29일 2차로 동일한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추가 발행했다.이번 발행…
국민연금공단(국민연금)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에 대한 보유 지분을 조정하며 투자 기조에 변화를 주고 있다. 지분을 늘린 종목과 줄인 종목 모두 주가가 상승하면서, 국민연금의 중장기 투자 판단과 실제 시장 성과 간의 대비가 두드러진다.3일 데이터뉴스가 국민연금공단이 대량 보유(지분 5% 이상)한 제…
아르바이트생 10명 중 7명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도 근무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난다. 연휴에도 매장 운영과 서비스 수요가 이어지면서 단기 인력 시장이 활발한 흐름을 보인다.2일 데이터뉴스가 알바천국이 알바생 133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응답자의 66.9%가 설 연휴에 아르바이…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해외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총 91억1700만 달러(약 13조2000억 원) 규모의 수주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당초 계획했던 목표 수주액 74억5000만 달러를 23% 웃도는 수준이다.현대모비스는 지난해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대규모 전동화 부품 신규 수주와…
2010년대 도시정비사업 강자로 위상을 떨쳤던 GS건설이 과거의 영광을 되찾고,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GS건설은 올해 도시정비사업에서 수주 목표를 8조 원으로 설정했다고 2일 밝혔다. 당시 업계 최고 수주액을 기록했던 2015년 8조810억 원의 실적에 버금가는 수치다.GS건설은 코…
대우건설(대표 김보현)은 지난 31일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168-1번지 일원에 위치한 ‘신이문 역세권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신이문 역세권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은 지하 4층~지상 40층 총 7개동, 1200세대(임대 115세대, 장기전세 247세대 포함)의 공동주택 및…
DL이앤씨가 분양 리스크가 큰 주택 사업 비중을 낮추고 플랜트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며 실적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 출범 초기 대비 수익성은 아직 낮은 수준이지만, 플랜트 매출 확대를 통해 주택 부진을 상쇄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D…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을 포기하고 싶다는 응답 비율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등학교 단계에서 수학에 대한 심리적 부담과 좌절감이 집중되는 모습이다.30일 데이터뉴스가 교육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사걱세)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한…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로 건설 현장의 고위험 작업을 대체할 ‘원격제어 타워크레인’을 도입하며, 근로자 안전 관리와 작업 환경 개선에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했다.현대건설은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디에이치 아델스타’ 건설 현장에서 원격제어 타워크레인을 비롯해 실내 점검 드론, 자재 운반 로봇, 자율…
대우건설(대표 김보현)은 서울시 성동구, 사회적 협동조합 한강과 함께 ‘중랑천 생물 다양성회복 증진 프로젝트’의 상호 협력을 위한 ‘ESG 실천을 통한 중랑천 생태활동 활성화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은 중랑천 일원의 생태계 보호 및 개선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
국내 10대 건설사 가운데 7곳의 해외 매출이 감소하며 해외 사업 위축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반면 GS건설과 DL이앤씨, SK에코플랜트는 상반된 성과를 냈다.30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