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스의 생성형 AI 기반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OASIS for ACRA Point’ / 자료=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스
기업용 솔루션 공급 및 IT서비스 컨설팅 전문기업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아크라 포인트(ACRA Point)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 적용 모듈인 OASIS(Operator Assistant System with Intelligent Support)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아크라 포인트는 생성형 AI 기능이 추가돼 복잡한 명령어 대신 일상적인 언어로 보안정책을 수립하고, 시스템을 운영하는 AI 기반 시스템 접근제어 환경을 제공한다.
복합적인 작업수행 명령도 단 한 번의 대화형 명령으로 처리할 수 있고, 특정 사용자가 규정한 명령어를 위반한 경우의 이벤트도 자연어 명령으로 원하는 감사 로그를 바로 검색할 수 있어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 ‘AI 위험분석 기반 이상징후 평가기능’으로 생성형 AI와 대화하며 상황을 신속하게 분석하고, 필요한 보안 조치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장종준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대표는 “‘OASIS for 아크라 포인트’는 AI가 실시간으로 보안 운영을 지원하는 차세대 접근제어 솔루션으로 보안이 핵심인 산업군뿐만 아니라 AI 보안 도입을 검토하는 모든 분야에 꼭 필요한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다양한 환경에 맞게 제품의 기능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제조·통신분야에 다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는 아크라 포인트 공급사 펜타린크는 이번 AI 기능이 추가된 제품을 도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도입을 확정한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및 지원 혜택이 주어지고, 생성형 AI 데모제품을 일정 기간 실제 업무에 적용·테스트를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과 일정은 추후 펜타린크의 별도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