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업고 식품업계 최초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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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박준 대표이사(오른쪽)가 황교안 국무총리로부터 1억불 수출의 탑 트로피를 받고 있는 모습 / 사진출처=농심


[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농심이 5일 식품업계 최초로 ‘1억불 수출의 탑’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내 라면업계에서 연간 수출 규모 1억 달러를 돌파한 농심은 5일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53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받았다. 수출의 탑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연간 수출액을 집계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체에게 주는 상이다.

농심은 해외 100여 개국에 신라면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 3년간 평균 신장률은 11%로, 올해 한국무역협회 기준 1억 546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기록했다. 농심의 주력 상품인 신라면의 누적 판매량은 280억 봉이다.

농심의 올해 해외사업 전체매출은 전년 대비 16.3% 증가한 6억4000만 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수출액에 미국과 중국 등 해외법인 매출액을 더한 것이다.

농심은 식품한류를 이끌고 있는 신라면을 중심으로 각 국가별 식문화에 맞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춰 세계인의 식탁에 깊숙이 침투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농심은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김치라면, 일본에서 사랑받는 감자면, 할랄 인증으로 이슬람지역까지 수출되는 순라면 등 세 개 제품을 제2의 신라면으로 정하고, 세계시장 공략에 힘을 더한다고 밝힌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1억불 수출의 탑 수상은 한국의 맛을 전한다는 전략이 세계시장에서 통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해외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nn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