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미락 액셀러레이팅 알파랩(대표 방수준)은 2019년부터 운영해온 ‘인생장사학교’를 ‘인장사’로 전격 리브랜딩하고, 소상공인 및 외식(F&B) 창업자들을 위한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5일 밝혔다.
인장사는 ‘장사의 연결과 성장을 이끄는 지식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담아 장사에 필요한 기초지식부터 실전 경험, 성장 전략까지 실제 장사인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 콘텐츠 이외에도 오프라인 모임, 멘토링, 네트워킹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알파랩은 그간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커뮤니티 ‘공유FC’를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인장사를 통해 장사 관련 정보와 인프라를 통합하고, 실전형 창업 지원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비즈니스 성장 기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알파랩의 리브랜딩을 맡은 정다빈 BXM 팀장은 “장사는 이론보다 실전이 중요한 분야인 만큼 현장에서 직접 부딪히며 축적된 노하우와 커뮤니티의 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며”며 “앞으로 인장사가 대한민국 대표 장사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