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플라스틱OUT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사내 카페에서 플라스틱 용기 없애고 다회용기 사용 확대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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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강원주 웹케시 대표 / 사진=웹케시


B2B핀테크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4일 밝혔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호웅기 영림원소프트랩 미래가치실현본부 전무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하지 않을 일을 한 가지씩 꼽아 실천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웹케시는 ‘일회용품 줄이Go! 텀블러 습관 늘리Go!’라는 실천 메시지를 내걸고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준수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웹케시는 현재 사내 카페에 모든 플라스틱 컵을 종이컵으로 바꾸고, 텀블러와 같은 다회용기 사용 확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고고챌린지 동참으로 웹케시 전 임직원들과 환경보호 및 다회용기 사용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논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일에 앞장서고, ESG 활동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주 대표는 다음 고고챌린지 참여 주자로 협업 툴 ‘플로우’를 운영하는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를 추천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