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반점, 브랜드 공식 캐릭터 3종 공개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보배반점을 운영하는 보배에프앤비(대표 김진혁)는 브랜드 공식 캐릭터 3종을 공개하고 향후 SNS와 굿즈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들 캐릭터 3종은 동물을 모티브로 해 친근감을 살렸으며, 향후 각종 콘텐츠와 홍보물 등에 활용하여 브랜드에 생동감을 불어 넣고 고객들과의 유대감 및 친밀감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중식 프랜차이즈 보배반점의 삼총사 캐릭터는 ▲활활 타오르는 불꽃헤어만큼 화끈한 성격과 열정으로 메뉴 개발을 하는 리더 ‘화몽’(원숭이) ▲항상 중식도를 들고 다니며 현란한 불쇼를 펼치는 절대미각의 주방장 ‘팔배’(돼지) ▲체구는 작지만 싹싹하고 친절한 매장 관리 및 고객 서비스 전담 ‘보보’(닭)로 이루어져 있다.

보배에프앤비 관계자는 “캐릭터는 소비자가 브랜드 가치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로 연결되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 측은 19년 중식 노하우로 전 메뉴를 레시피화, 소스화해 초보자도 조리와 주방 운영을 가능하도록 한 것이 보배반점의 특징으로, 고객은 물론 신규 창업 및 업종 변경을 계획하는 예비 점주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관심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