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50주년 맞았다…500호점 돌파 눈앞

“SSM에 최적화된 가맹모델, 체인오퍼레이션, 퀵커머스 등 차별화 전략이 성공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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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더프레시 50주년 맞았다…500호점 돌파 눈앞

▲GS더프레시 직원들이 점포 앞에서 50주년 홍보물을 들고 있다. / 사진=GS더프레시


GS더프레시가 올해 출범 50주년을 맞았다.

1일 GS더프레시에 따르면, 1974년 럭키수퍼체인으로 출발해 50년간 누적 1억70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점포를 방문했으며, 5월 1일 기준 운영 점포 469점, 2023년 매출 1조4476억 원을 달성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신도시, 재개발 상권 입지 중심의 공격적인 출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GS더프레시는 전체 점포 중 가맹점이 357점으로 76%를 구성하고 있다. 편의점 GS25의 가맹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가맹 성공스토리를 만들고 있으며, 오는 7월 500호점 돌파가 예상된다.

GS더프레시는 업계 1위로 자리잡은 배경이 SSM에 최적화된 체인 오퍼레이션 도입, 우리동네GS앱, 요기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의 시너지, 전국 우수산지 양해각서를 통한 신선하고 우수한 상품 독점 공급 등 최적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GS더프레시의 퀵커머스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49.2% 성장하며 성공적 O4O를 실현하고 있다. 신선식품(과일, 육류, 계란 등), 우유, 두부 등 생활 밀착형 상품 약 9000종에 대해 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S더프레시는 50주년을 기념해 창립 기념 기획 상품 출시, 총 1억 경품 행사, 5월 한달 5대 품목 가격역행, 90여 개 기획상품 등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