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9.1%↓…하반기 기대작 7종 출격

2분기 매출 7176억, 영업이익 1011억, 당기순이익 1602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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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분기 매출 7176억, 영업이익 1011억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176억 원, 영업이익 1011억 원, 당기순이익 1602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2%, 9.1%, 1.3%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 실적은 매출 1조3415억 원, 영업이익 1508억 원, 당기순이익 240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1.2%, 57.7%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4737억 원(2분기 전체 매출 대비 66%)으로 전 분기 대비 7.1%,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했다. 회사 측은 한국 지역 매출 성장에 따른 상대적인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2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35%, 한국 34%, 유럽 12%, 동남아 7%, 일본 6%, 기타 6% 순이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RPG 42%, 캐주얼 게임 33%, MMORPG 18%, 기타 7%로, 한국 지역 매출의 성장과 함께 RPG 매출 약진이 두드러졌다. 

2분기는 ‘RF 온라인 넥스트’의 실적 온기 반영 및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출시 성과가 더해져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줬다. 다만,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출시에 따른 역기저효과로 매출,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뱀피르’ 출시(8월 26일)를 시작으로 ▲‘킹 오브 파이터 AFK’ ▲‘스톤에이지: 펫월드’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OVERDRIVE’ 등 7종의 기대 신작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에 출시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연이은 흥행과 비용구조 개선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본격화되며 외형과 수익성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하반기는 신작 효과 및 글로벌 출시 게임을 통해 상반기 대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