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외형·내실 모두 성장…상반기 매출 1조 돌파

1분기 이어 2분기도 영업이익 1000억 원 돌파, 영업이익률 21.7%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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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외형·내실 모두 성장…상반기 매출 1조 돌파
삼양식품이 올해도 외형과 내실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영업이익 1000억 원을 돌파하며 20%대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성장하며 1조 원을 넘어섰다.

삼양식품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5531억 원, 영업이익 1201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0.3%, 영업이익은 34.2%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21.7%를 기록했다. 2분기에도 해외부문의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지며 외형과 내실 모두 성장했다. 

2분기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4402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판매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확대됐다. 

수출 최대 시장인 중국과 미국의 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유럽법인이 현지 진출을 본격화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삼양식품, 외형·내실 모두 성장…상반기 매출 1조 돌파

▲삼양식품 본사 전경 / 사진=삼양식품


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는 현지 맞춤형 신제품 출시와 온·오프라인 판매처 확대에 힘입어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한 6억5000만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늘어난 94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월마트, 코스트코에 이어 HEB, 샘스클럽 등으로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처를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지난해 7월 설립한 유럽법인은 직전 분기보다 두 배 증가한 320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밀양2공장 가동으로 해외 수요 증가세를 원활히 뒷받침할 수 있게 돼 하반기부터 수출 물량을 점진적으로 늘려갈 것”이라며 “확대된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수출국 다변화,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적극 추진해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