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 / 사진=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서울 동대문에 온라인 쇼핑몰 개설부터 운영 노하우 전수까지 전 과정을 현장에서 지원하는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에 위치한 이 센터는 온라인 비즈니스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면 누구나 방문해 이커머스 전문가의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개방형 공간이다.
방문객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인 ‘카페24 PRO’를 경험하고, 전문가의 조력을 통해 이를 즉시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다. 기존 온라인 중심의 지원체계를 오프라인 현장으로 확장해 창업 초기 단계의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추겠다는 취지다.
센터의 핵심 차별점은 ‘실시간 창업 지원 시스템’이다. 현장에 상주하는 전문가를 통해 쇼핑몰 개설 절차를 즉시 완료할 수 있으며, 상품 이미지를 보유한 방문객은 카페24 PRO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문가 수준의 상세페이지 제작 과정을 체험하고 결과물을 바로 확보할 수 있다.
별도의 이미지가 없는 초기 기획 단계의 사업자라도 샘플 데이터를 활용해 동일한 구축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별도의 고비용 디자인 작업 없이도 고품질의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미리 체험하게 된다.
전문적인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된다. 방문객은 카페24 PRO가 제공하는 ▲검색엔진최적화(SEO)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국내외 마켓플레이스 확장 기능을 포함해 마케팅, 물류 등 전방위적인 프리미엄 기능에 대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예비 창업자가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도메인 연결, 전자결제(PG) 가입, 디자인 테마 적용 등 필수적인 행정·기술적 설정 사항도 전문가의 1:1 안내를 통해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다.
카페24는 이번 센터를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가 전문적인 시스템을 활용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는 온라인 사업자가 더 정교하고 전문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베이스캠프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PRO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자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방문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