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대형 오프라인 행사 협업을 연이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보드게임 문화를 즐기는 다양한 고객층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은 물론, 연인·가족 단위 방문객과 스포츠 팬까지 폭넓은 관객이 모이는 현장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새로운 콘텐츠 및 경험을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1월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코리아보드게임즈의 ‘패밀리파크’행사 현장에 참여했다. 행사장에 방문한 사람들이 QR코드를 통해 브랜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효율을 높였다.
이어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2025-2026 KBL 올스타전 협업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현장 방문객에게 매장 이용권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협업을 진행했으며, 팬들은 현장에서 직접 혜택을 받아갈 수 있었다.
이벤트는 보드게임 형식의 참여형 프로그램과 현장 경품 증정으로 구성됐다. 체험을 통해 재미를 느끼고 즉석에서 혜택을 받는 구조로 설계돼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히어로 보드게임카페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과 취향의 관객이 모이는 현장에서 브랜드를 소개하고, 관객이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할 수 있는 방향으로 협업을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보드게임이 많은 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로 자연스럽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