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의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비대면 세차 서비스 '세차클링'에서 새해를 맞이해 이번 달까지 계묘년 설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세차클링 앱에서 회원가입 후 ‘계묘년클링’ 쿠폰을 등록하면 5000원 할인쿠폰이 지급돼, 오는 31일까지 등록 가능하다. 할인 쿠폰은 등록일 기준 30일 내로 사용 가능하다.
세차클링 서비스란 월 7만여 건의 차량 운영 및 관리 방법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방문 세차 예약 서비스이다. ‘워터리스’ 방식으로 1대 당 500㎖ 미만의 물을 사용하는 세차 서비스며, 전용 특수 세제를 이용해 차량 외부부터 내부까지 소독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회사의 자체 테스트에 따르면 차량 내 사람 손이 가장 많이 닿는 부분의 오염도는 평균 3000 RLU(오염도 측정 지수)이며 전용 세제로 청소 진행 시 평균 500 RLU 내외로 청결 케어가 가능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그린카 관계자는 “설 연휴에 설빔을 준비하듯이 새해를 맞이하여 세차클링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깨끗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에게 경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인 세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와 플랫폼을 개선해 왔고,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가 연계된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