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홈쇼핑과 현대백화점이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ESG 베스트 기업 100’에서 2조원 이상 상장사 부문 1위와 2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현대그린푸드는 5000억 원 이상 2조원 미만 상장사 부문에서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2위에 선정…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프리윈터 쇼핑위크’를 열고, 겨울 패션, 잡화, 난방 가전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패션 부문에서는 단독 브랜드 ‘LBL’과 ‘네메르’의 캐시미어·울 혼방 코트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캐나다 프리미엄 다운 브랜드 ‘노이즈’의 패딩,…
하이트진로는 지난 13일 하노이 국립외국어대학교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하노이 국립외국어대학교 학생 20명을 선발해, 1인당 2천만동씩 총 4억동(한화 약 2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하이트진로 베트남 장학사업은 2017년 시작해 올해 6번째다.베트남은 최초의 소주 수출국…
농심은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의 신제품 ‘누들핏 새우탕맛’을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누들핏 새우탕맛은 농심 스테디셀러 ‘새우탕’의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 맛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고 이 회사는 전했다.이번 신제품에도 누들핏 브랜드 특유의 저칼로리 설계가 적용됐다. 총…
국내 식품업계가 본격적인 ‘3세 경영’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내수 성장 둔화와 글로벌 경쟁 심화 속에서 젊은 경영진을 중심으로 신사업 발굴과 체질 전환에 나선다는 공통점이 두드러진다.14일 데이터뉴스의 취재를 종합한 결과, SPC그룹은 최근 허영인 회장의 장남 허진수 사장을 부회장으로, 차남 허희…
성인 비만 인구가 늘고 있다.13일 데이터뉴스가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2024 지역사회건강조사’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만 19세 이상 성인 가운데 비만군으로 분류된 비율은 10년 전보다 30.8%p 상승한 34.4%로 집계됐다. 이제는 성인 3명 중 1명꼴로 비만 상태인 셈이다.최근 5년간 비만율도 연속 상승…
글로벌 패션 브랜드 클래씨클럽(Classy Club)은 지난 12일 서울 성수동에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프닝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스토어 오픈을 넘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장하고 브랜드 철학인 ‘진정한 자기표현(Authentic Self-Expression)’을 직접 경험할…
엠피컴퍼니는 AI 기반 개인 맞춤형 피부 관리 솔루션 '바이오메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이라고 13일 밝혔다.'바이오메디'는 단순히 피부 상태 측정에 그치지 않고, 에스테틱 샵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통합 에스테틱 관리 플랫폼 구현을 목표로 한다.종이 문진표와 수기 작성으로 인한 데이터 분산…
CJ제일제당은 네이버 해피빈, 나눔문화예술협회, 영등포구청과 함께 ‘셰프의 나눔 도시락’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셰프의 나눔 도시락’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유명 셰프와 영양사가 직접 만든 건강한 도시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CJ제일제당이 네이버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AI를 활용하며 실질적 홍보마케팅 성과와 함께 업무 효율성을 높여가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7월 생성형 AI를 활용 홍보영상 등을 제작, 실무에 적용한 데 이어 경기도 여행, 임진각평화누리, 평화누리캠핑장 등 다양한 주제의 음원 제작 및 행정 간소화 등의 성과를 냈다.먼저,…
현대백화점이 서울 여의도의 플래그십 스토어 ‘더현대서울’을 앞세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외국인 매출 비중이 15%를 넘겼다.1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현대백화점의 잠정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3조188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대표 여성복 브랜드 보브, 스튜디오 톰보이, 일라일, 델라라나의 주요 겨울 제품 판매가 10월 말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여성복 보브(Voice of Voices)는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스웨이드, 퍼, 무스탕 등 고가 아우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0% 증가…
현대백화점그룹 내 최장수 대표이사인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대표가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11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현대그린푸드의 잠정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누적 매출(별도 기준)은 1조7398억 원, 영업이익은 1076억 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