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소비 감소 속에 수입산 유제품이 급증하고 있다. 무관세 전환을 앞두고 국내 유업계의 경쟁력이 시험대에 올랐다.31일 데이터뉴스의 취재를 종합한 결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과 한·EU FTA에 따라 우유·치즈·분유 등 주요 유제품의 관세가 단계적으로 인하된 가운데 내년부터는 사실상 관세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신년을 맞아 ‘2026 유니콘 드림’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유니콘과 무지개를 메인 주제로,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맞이하자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2026 유니콘 드림’은 초코 시트 사이에 초코…
이마트는 1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 간, 2026년 새해 첫 세일 ‘고래잇 페스타’를 연다고 30일 밝혔다.필수 그로서리 상품 혜택은 1일부터 4일까지 4일 간 집중된다. LA갈비, 찜갈비, 포갈비, 칼집 갈비살 등 160톤 규모로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최대 반값 혜택으로 마련했다.이 밖에도 고객 참여형 이벤트…
오리온그룹이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면서 신성장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30일 데이터뉴스의 취재를 종합한 결과, 오리온은 최근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인사를 발표했다. 담 부사장은 담철곤 오리온 회장의 장남으로 오리온그룹 전략경영본부를 이끌며 중장기 전략과 신사…
이스트(EAST)는 설계·제작부터 시스템 구현까지 전 과정을 자체 수행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검사 오류, 공정 불안정, 반복적인 수작업 검사는 품질 저하와 비용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이스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해상도 AI 비전 검사 기…
경기도와 공사는 대만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종예완흔대 경기도 특집' 방송을 제작 지원해, 경기도 관광 자원을 중화권 전역에 알리는 홍보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공사에 따르면 ‘종예완흔대’는 2014년 첫 방송 이후 현재까지 방영 중인 대만 대표 장수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제작 지원은 2018년과…
국내 주요 식품 대기업들의 현금 창출력이 약해졌다.29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매출 3조 원 이상 식품기업 7곳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기업의 올해 3분기 말 기준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합계는 1조542억 원으로, 전년 동기(1조4812억 원) 대비 28.8% 감소했다…
CJ제일제당은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을 공식 론칭하며, ‘바삭칩’ 신제품과 함께 ‘바삭팝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바삭칩 허브솔트맛’, ‘바삭칩 스팸맛’, ‘바삭팝콘 허브솔트맛’, ‘바삭팝콘 스팸맛’ 등 총 4종으로, 백설, 스팸과의 합작으로 출시됐다.‘바삭칩'은 기름…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23일 2025년 외래 관광객 유치 활성화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관광진흥 유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경기관광공사는 지난해 12월 비상계엄 사태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비상 신호가 켜지자, 해외 여행업계 및 경기도, 도내 관광업계 등 40여명이 모인 가운…
동원FB가 해외 사업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2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동원FB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동원FB의 올해 1~3분기 해외 매출은 1142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간(937억 원) 대비 21.9%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에도 해외 매출이 6.9% 늘어…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기관광 국제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AI디어로 경기도를 알리다(AI-deas to Promote Gyeonggi)’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생성형 AI 기술을 관광 마케팅에 접목, 기존 영상과는 차별화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발…
농심은 지난 19일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이하 JFK) 국제공항 터미널 1에 ‘신라면 분식’ 글로벌 4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글로벌 시장에서 직접 운영하는 신라면 체험 공간이다.지난 4월 페루 마추픽추에 신라면 분식을 처음 오픈한 이후, 일본 하라주쿠, 베트남 호찌민에 이어 세…
호텔롯데가 수익성 반등에 성공하며 6년 만의 최대 실적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정호석 호텔사업부 대표, 김동하 면세사업부 대표, 권오상 월드사업부 대표로 이뤄진 3인 체제 경영이 실적 개선을 견인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23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호텔롯데의 분…
외식 경기 둔화로 생맥주 시장이 위축되자, 롯데칠성음료는 효율화에, 오비맥주는 확장에 무게를 두며 상반된 전략을 택했다.22일 데이터뉴스의 취재를 종합한 결과,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 20L, 클라우드 20L 등 KEG(생맥주 통) 제품 운영을 내년 상반기 중 중단하고 캔·병 중심으로 맥주 포트폴리오를…
롯데백화점은 최근 분당점의 임대인과 분당점의 영업종료에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현재 임대인은 자산가치 밸류업을 위해 오피스 리모델링을 추진 중이다. 각 사는 상호 발전을 위한 방향이라는 공감대 아래 충분한 사전 협의를 통해 영업을 종료하기로 했다. 임대인은 향후 해당 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