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영업이익 적자전환…올 하반기 수익반등 나선다

작년 매출 2조6734억, 영업손실 1044억…전년 대비 매출 6.6% 늘고 영업이익 적자전환


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은 지난해 매출 2조6734억 원, 영업손실 1044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6.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4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하락한 6869억 원을 기록했고, 198억 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해외 매출의 경우 연간 매출은 2조2483억 원, 4분기는 5810억 원이다.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84%로, 전년보다 11%p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1%,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8%, 일본 7%, 기타 7%다. 북미 매출 비중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이벤트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3%p 증가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4분기 기준 캐주얼 게임 48%, RPG 27%, MMORPG 16%, 기타 9%이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로 RPG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했다.

넷마블은 TPS MOBA 장르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과 액션 배틀 게임 ‘하이프스쿼드’를 얼리 액세스 이후 연내 정식 출시할 것을 예고했다.

아울러 ‘모두의마블2:메타월드’, ‘그랜드크로스 W’, ‘신의탑:새로운 세계’를 상반기 중에,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원탁의 기사’, ‘세븐나이츠 핑거(가제)’ 등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는 신작 출시 지연 및 출시작 흥행 부진으로 미흡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위기상황에서 인력과 비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선별된 프로젝트 중심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기대 신작이 흥행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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