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계, 온라인 화장품 드라이브 걸었다

쿠팡, 컬리, 롯데온, SSG닷컴 등 뷰티 사업 강화…입점 브랜드 확장, 무료배송으로 경쟁력 확보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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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이커머스업, 화장품 사업에 드라이브 건다…쿠팡은 첫 오프라인 행사 열어

이커머스 업계가 화장품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아직 절대강자가 없는 상황에서 시장 선점을 위한 총력전이 예상된다.

31일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18일부터 사흘간 자사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뷰티 버추얼 스토어를 열었다. 쿠팡이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 기간 3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지난 7일에는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를 전문 판매하는 ‘로켓럭셔리’도 문을 열었다. 에스티로더, 헤라, 바비브라운 등 국내외 16개 명품 브랜드가 입점했다.

현재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서 뷰티 전문관을 운영하는 곳은 SSG닷컴, 롯데온, 컬리가 꼽힌다.

SSG닷컴은 2020년 2월 뷰티 전문관 ‘먼데이문’을 선보였다. 프랑스 라메르, 영국 조말론 런던 등 3개 브랜드 신상품을 단독 선출시하는 등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4월 ‘온앤더뷰티’를 출시한 롯데온도 입점 브랜드 확장, 플랫폼 차별화 등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컬리는 지난해 11월 뷰티 플랫폼 ‘뷰티컬리’를 오픈했다. 라메르, 아베다, 시슬리 등 명품 화장품이 입점했다.

업계는 온라인 쇼핑 구매 추세가 패션에서 뷰티로 확장되고 있는 만큼 이커머스 기업 간에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