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중대재해 근절 위한 ‘3.3.3. 안전 캠페인’ 진행

한화 건설부문, 중대재해 근절 위한 ‘3.3.3. 안전 캠페인’ 진행

▲㈜한화 건설현장에서 근로자들이 3.3.3 안전캠페인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 사진=㈜한화


㈜한화 건설부문은 중대재해 근절과 3대 사고(떨어짐, 맞음, 넘어짐) 60% 감축을 목표로 ‘3.3.3 안전 캠페인’을 연중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3.3.3 안전 캠페인은 ㈜한화 건설부문 건설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떨어짐, 맞음, 넘어짐의 3대 사고 감축을 위해 ▲3초 룰(Rule) ▲3가지 필수 행동 ▲3가지 금지사항 준수를 생활화하는 활동이다.

㈜한화 건설부문은 4월 초부터 사업부장을 비롯한 현장 대표자가 3.3.3 안전 캠페인을 선포하고 협력업체 대표가 동참을 선언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또 현장별로 일일 구호제창과 근로자 리본 패용, 각종 홍보물 부착, 자율 상벌제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3.3.3 안전 캠페인의 3초 룰은 작업 전 위, 아래 등 주변환경을 3초동안 살펴 사고를 예방하자는 행동 지침이다. 

3가지 필수 행동은 고소 작업 시 안전벨트 착용, 지정된 통로 이동, 작업 전후 정리정돈을 통해 각각 떨어짐, 맞음, 넘어짐의 사고를 방지하는 활동이다.

3가지 금지사항은 안전시설물 임의해체, 작업 중 휴대폰 사용, 상하 동시작업 등 근로자들의 사고를 높이는 불안전한 행동의 금지를 뜻한다. 

㈜한화 건설부문은 캠페인을 통해 근로자들이 행동 지침을 숙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