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누적 순이익 344억 원으로 흑자 전환…IB부문 호실적, 트리니티자산운용 매각 영향
SK증권이 3년 만에 수익성을 급격하게 개선했다. 올해들어 3분기동안 344억 원의 순이익을 냈다.27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SK증권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누적 순이익은 344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525억 원) 대비 흑자 전환됐다.SK증권은 최근 몇 년간 순이익 악화를 겪었다. 특히 지난해에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정보보호 및 보안체계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진옥동 회장은 취임 이후 줄곧 "모든 가치판단 기준은 고객"이라며 소비자보호를 강조해 왔다. 신한금융은 지난 9월 진행된 그룹 CEO 주최 사장단 회의에서도 정보보호를 주요 안건으로 상정했다.2…

풀무원이 이우봉 대표 취임 첫해 최대 실적을 올리며 국내외 사업이 모두 탄력을 받았다.26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풀무원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 3분기 누적 기준 매출 2조5210억 원, 영업이익 689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한화 건설부문이 대규모 자체개발사업을 본격화하는 가운데, 재무 전문가 김우석 ㈜한화 전략부문 재무실장을 신임대표로 내정했다. 재무 안정성을 강화하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25일 데이터뉴스의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 10월 한화그룹은 건설부문의 대표이사로 김우석…

김종우 SKC 신임 대표가 SK엔펄스 흡수합병으로 확보한 약 3800억 원을 토대로 적자 탈출과 반도체 후공정 사업 강화에 나선다.2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SKC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3분기 누적 적자는 -1974억 원으로, 전년 동기(-1…
애플의 최고경영자(CEO) 팀 쿡은 2011년 스티브 잡스를 이어받은 이후, 이 회사 연 매출을 4배, 시가총액을 10배 이상 끌어올렸다. 사실상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CEO로 자리매김한 그의 퇴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글로벌 기업들이 공통된 고민에 빠졌다고…

명인제약이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지만, CNS(정신신경계) 치료제 단가 하락이 실적의 새로운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2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명인제약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은…

에코프로 지주사의 무역사업 비중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전사 영업이익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인도네시아 니켈 제련소 4곳(QMB·메이밍·ESG·GEN)에 진행해온 1단계 투자가 올해 3분기 마무리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21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

한국투자증권이 증시 호황을 바탕으로 호실적을 거뒀다.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2조 원에 육박했다. 최근에는 미래에셋증권과 종합투자계좌(MA) 공동 1호 사업자로 인가받으며 수익구조 다변화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2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

국내 주요 게임 기업의 현금이 1년 새 9000억 원 가까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실적 하락, 인수합병(MA), 금융상품 투자 등이 원인으로 풀이된다.26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16개 주요 게임기업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
고액의 수수료를 받는 초대형 글로벌 컨설팅사들이, 인공지능(AI)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이나 예측보다는 그럴싸한 포장과 뻔한 이야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 한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세계적인 경영 컨설팅 기업 맥킨지가 지난달 발간한 2025년 은행 산…

SK바이오사이언스가 독일 CDMO 기업 IDT바이오로지카 인수 1년차에 외형을 세 배 이상 키우며 손익도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21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SK바이오사이언스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3분기 SK바이…

국내 톡신 시장 구도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연간 기준으로는 휴젤이 2024년까지 톡신 매출 1위를 지켜왔으나, 올해 들어 대웅제약이 성장세를 크게 확대하며 상반기 기준 선두로 올라섰다. 메디톡스도 성장률을 끌어올리며 휴젤을 바짝 추격중이다.21일 데이…

에쓰오일이 정유·석유화학 부문의 부진으로 올해 3분기 누적 실적이 적자로 돌아섰다. 다만 하반기 들어 정제마진이 회복되면서 4분기 실적 개선 기대가 커지고 있다.20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에쓰오일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신한라이프가 이영종 대표 체제에서 순이익 성장을 잇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별도 기준으로 한화생명을 제치고 생보업계 톱3에 오르기도 했다. 이 대표는 올해 12월 말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는데, 그간 쌓아온 경영 성과에 힘입어 연임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LG디스플레이가 3년 연속 영업손실의 터널을 벗어나, 올해 연간 영업이익 흑자 달성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18일 데이터뉴스가 LG디스플레이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3분기 누적 매출은 18조6092억 원으로 전년 동기(18조7825억 원) 대비 0.9% 감소했…

넷마블이 올해 뚜렷한 ‘턴어라운드 시그널’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수년간 답보 상태였던 수익성을 대폭 끌어올리며 8년 만에 영업이익 3000억 원을 넘기고 5년 만에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자체 IP 흥행과 비용 효율화가 맞물리며 넷마…

강성현 대표가 이끄는 롯데쇼핑 그로서리 부문(롯데마트·롯데슈퍼)이 올해 실적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19일 데이터뉴스가 롯데쇼핑 실적자료를 분석한 결과,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속한 그로서리 부문이 올해 1~3분기 283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

고부가가치 이중연료(DF)엔진 수요가 확대되면서 한화엔진과 HD현대중공업의 수익성이 가파르게 개선되고 있다. 천연가스(LNG)·메탄올 추진선 발주 증가가 맞물리며 엔진기계 부문이 양사 실적의 핵심 수익원으로 자리잡았다.20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

한화세미텍이 SK하이닉스에서 수주한 TC본더 매출 인식으로 4분기 흑자전환이 유력한 가운데, 추가 수주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19일 데이터뉴스가 한화비전의 실적발표자료를 분석한 결과, 한화세미텍은 올해 3분기 1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한화…

롯데카드의 민원 건수가 급증했다. 8월 말 발생한 해킹사고로 단기간에 민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티메프 사태로 인해 민원 건수가 늘었던 지난해 3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민원이 접수됐다.18일 데이터뉴스가 여신금융협회 공시정보포털에 공시된 전업카드사…
구글 등 빅테크 기업들의 재무 구조와 비즈니스 모델(BM)이 근본적으로 변화해, 점점 반도체 회사를 닮아가고 있다.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을 위한 천문학적 설비투자 때문이다.빅테크는 ‘저비용 고효율’의 과거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막대한 설비 투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