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지방·특수은행 56개 1년 정기예금 중 기본금리 최고는?

광주은행의 '쏠쏠한마이쿨예금'이 59개 1년 정기예금 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기본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쏠쏠한마이쿨예금'의 세전 기본금리는 2.05%로 업계 평균보다 0.56%포인트 더 높았다.23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

전북은행, 13개 은행중 상반기 직원수 증가폭 최대

전북은행의 직원 수 규모가 1년 사이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평균 증가율보다 4.8%포인트 높은 수치다.20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에 반기보고서를 공시하는 국내은행 13곳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상반기 직원 수 규모는 총 9…

수입차 판매대수, 전년 대비 4.6% 감소...일본차 여파

8월 기준 수입차 판매대수가 1년 새 4.6%나 쪼그라들었다. 일본 브랜드 차량의 판매 대수가 큰 폭으로 줄어든 영향이다.18일 데이터뉴스가 산업통상자원부의 '8월 국내 자동차산업 동향'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의 자동차 판매 대수는 총 13만6944대로, 전…

중국 해외직구 폭발적 성장…직구시장 점유율 30% 넘어서

중국 해외직구 건수가 1년 새 큰 폭으로 상승했다. 상반기 기준 반입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04.4%나 증가했다. 전체 직구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 역시 33.0%로 집계되며, 미국을 바짝 쫓았다.17일 데이터뉴스가 관세청의 '2019년 상반기 해외직구동향' 자료…

8월 누적 자동차 판매대수, 쌍용차 그나마 선방

쌍용자동차(대표 예병태)의 8월 누적 판매 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했다.판매 대수가 줄어들긴 했지만, 국산 완성차 5사 가운데 하락폭은 가장 작았다. 17일 데이터뉴스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국산 완성차…

한국타이어 실적 회복 언제쯤?…영업이익, 1년 새 33.5%↓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조현범·이수일)의 영업이익이 또마이너스 성장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영업이익은 2463억 원으로, 1년 새 33.5%나 감소했다.16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반기보고서를…

대상, 임정배·정홍언 대표 취임 후 순익 규모 사실상 2.3%↓

대상의 일회성이익을 제외한 당기순이익 규모가 임정배·정홍언 대표 취임 이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매출 규모는 4.3% 늘어났지만 관계기업투자주식 처분이익 등 일회성 이익을 제외한 순이익 규모는 사실상 쪼그라들었다.임정배·정홍언 대…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개선할 점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이용자는 해당 서비스의 개선할 점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부족, 장소정보 누락 등을 꼽았다.9일 데이터뉴스가 한국소비자원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소비자 만족도' 자료를 분석한 결과, 상품 특성 가운데 경로 안내 및 주변시설 검색 점확…

금호타이어 중국법인 매출 큰폭 감소...성장성 꺾였나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 중국법인의 매출이 큰 폭으로 줄었다. 당기순이익 적자폭을 줄이긴 했지만, 성장성이 크게 꺾였다는 분석이 나온다. 9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금호타이어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2019년 상반기 기준…

7월 신설법인, 10곳 중 8곳은 자본금 5000만 원 이하

7월 신설법인 가운데 10개 중 8개의 자본금이 5000만 원 이하로 나타났다. 5000만 원 이하의 신설법인 수는 전년 동월 대비 13.2% 증가했다.6일 데이터뉴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 7월 신설 법인 동향'을 분석한 결과, 올해 7월 신설된 법인의 수는 총 99…

정유업계, 사외이사에 유관 정부부처 장·차관 출신 세우기

정유업계 4사의 사외이사 13명 가운데 8명이 서울대 출신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4명은 관료 출신으로, '서울대-관료 출신' 인사가중심을 이뤘다. 정유업계 가운데 GS칼텍스는 사외이사가 없어 이번 집계에서 제외했다.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인터파크, 오픈마켓 서비스 중 만족도 최하

인터파크(대표 강동화, 김양선)에 대한 소비자 종합 만족도가 11번가, G마켓, 네이버, 옥션, 인터파크, 쿠팡 등 매출액 상위 6개의 오픈마켓 사업자 가운데 가장 낮았다.2일 데이터뉴스가 한국소비자원의 '오픈마켓 소비자 만족도' 자료를 분석한 결과, 매출액 상…

동국제강, 영업익 1년 새 141%↑…업계 불황 뚫고 고공행진

동국제강(대표 장세욱, 김연극)이 업계 불황을 뚫고1년새 영업이익을 141%나 늘렸다.이 기업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1275억 원이다.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동국제강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 회사의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대형마트 판매금액, 1년 새 10.2%↓

대형마트의 판매액이 1년 새 큰 폭으로 쪼그라들었다. 2019년 7월 기준 소매판매액은 2조6449억 원으로 집계됐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2%나 하락한 수치다.소매판매액이란 소비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작성되는 지표다. 백화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전문…

KCC, 실적지표 모두 마이너스 성장…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

KCC(대표 정몽진, 정몽익)의 영업실적 지표가 모두 나빠졌다.영업이익은 반토막났고,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30일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KCC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 회사는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 1조6946억 원…

홍두영 창업주 경영철학 녹아든 남양유업...'넘사' 재무건전성

남양유업의 '넘사' 재무안전성이주목받고 있다. 부채비율 20%대, 유동비율 300%대를 꾸준히 유지하며,대표적 경쟁사인 매일유업과도 큰 격차를 보인다. 남양유업의 낮은 부채비율과 높은 유동성비율에는 홍두영 창업주의 경영 철학이 묻어 있다. 26일 데이터…

남준우 체제 삼성중공업, 영업손실 줄였으나 여전한 적자

남준우 대표 체제 삼성중공업이 영업손실을 큰 폭으로 줄였으나 여전히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특히 당기순이익 적자폭은 두배 이상 커졌다.2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삼성중공업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